혈액검사는 암을 진단하는데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본원에서 혈액검사로 확인할 수 있는 암 지표검사로는 간암, 각종 소화기암(대장,직장,위,식도,췌장,담도), 전립선, 여성(난소,자궁,유방), 폐, 내분비(갑상선 내분비 질환)암 등의 혈액검사가 있습니다. 하지만 혈액검사 만으로는 암의 확진이 어렵습니다. 추가로 혈액검사가 가능하나 병원 정책에 따라 검진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 미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암검진실 250-8352, 8355, 8368)
위장촬영 검사는 조영제의 음영관찰을 통한 간접 촬영을 하는 데 비해(투시 사진으로 병변확인) 위 내시경 검사는 내시경의 직접삽입으로 위벽과 십이지장을 상세히 볼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변의 확인 시 조직검사나 정밀 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내시경 검사가 고통스러워 위장촬영 검사만 받으시는 경우는(가족 중 위암 또는 경력과 위험인자가 있을 때) 진정 내시경 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정내시경은 일반내시경과 검사 방법은 같으나 수면 후 진정상태에서 내시경검사를 하므로 고통 없이 편안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정상태는 의식이 없을 정도는 아니며 약간 몽롱한 상태에서 검사를 받게 되므로 경우에 따라서는 검사과정을 모두 기억하실 수 도 있습니다. 수면내시경 검사 시 수면비용은 본인 100%부담입니다.
보호자 동반 가능하신 분으로 아래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분은 가능합니다.
★ 다음은 수면내시경 주의를 요하는 분들입니다. 본인이 해당되시면 반드시 예약시 미리 말씀 해 주십시오. 간경화, 간기능 이상을 동반한 만성질환, 만성 폐질환, 협심증 및 심근 경색증, 산소치료, 양압기 사용, 파킨슨 질환, 거동 불가, 기타 만성질환